Update : 13-08-01 11:22
호주NSW 테잎 요리 호텔학과 정보
 글쓴이 : 호주도우미
조회 : 5,714  
호주NSW 테잎 요리 호텔학과 정보
 
호주 최대의 고등교육기관인 TAFE(Technical and Further Education)은 특정 분야의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실용적인 기술을 훈련하는 주립기술전문대학으로 호주의 각 주정부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TAFE을 졸업하면 Advanced Diploma, Diploma, Associate Diploma, Advanced Certificate, Certificate와 같은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호주 직업기술교육의 중심
호주의 직업기술교육(VET-Vocational Education and Training)은 대학에서 제공되는 학위과정과 달리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과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어 전문 분야의 교육을 마친 이들도 본인의 기량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VET 과정을 공부하기도 합니다.
호주의 직업기술교육의 성공적인 결과와 높은 수준은 국제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현재 아시아의 여러 나라에서 교육 시스템을 계획할 때 호주의 직업기술교육을 모델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규대학으로의 편입 용이
TAFE에서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 대학으로의 편입이 가능하므로 유학생들이 보다 손쉽게 대학 본과에 입학할 수 있는 길이기도 합니다. 
 TAFE은 호주 교육산업에서 가장 다양하고 방대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는 종합 교육기관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으며, 호주 대학교육의 가장 큰 분야로 대학 인구의 약 7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호주 전역에 약 250여 개의 TAFE이 산재해 있습니다.
 
 TAFE
TAFE은 한 학급당 평균 학생수 15명, 최대 30명으로 비교적 작은 편입니다.
수업은 대부분 교수의 지도에 의해 진행되는 현장실습과 교실수업으로 진행되며, 학교성적은 주로 과제물 작성, 토론, 현장실습, 그리고 시험에 의해 평가됩니다.
 
TAFE에서 제공되는 전공과정들은 과학기술, 전자공학, 사진 및 비디오 기술과 이론, 비즈니스, 마케팅, 호텔경영, 관광학, 가정학, 디자인, 패션, 요리, 실내 인테리어, 농업, 경리, 음악을 비롯한 Art 분야 등으로 대단히 광범위한 편입니다.
 
TAFE의 학기는 1월말이나 2월초에 시작되며 교육기간은 3개월에서 3년까지로 초급 기술교육과정에서부터 Advanced Diploma(고급 준학사)까지 수여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TAFE에서 제공되는 전공과목 수는 약 1,500여 개에 달하지만 외국 학생들에게 입학을 허용하지 않는 과정들도 있으므로 전공 및 학교 선택 시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관광 및 호텔 전문가 양성 
관광대국인 호주는 관광 및 호텔 산업이 국가의 가장 중요한 수출 전략 산업으로 꼽힙니다. 이러한 배경은 선진경영기법과 전문적인 능력을 골고루 갖춘 전문가들을 양성해 낼 수 있는 우수한 교육체계 및 교육기관을 육성하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따라서 호주의 대표적인 직업기술교육의 중심지인 TAFE에서도 단연 관광 및 호텔 관련 학과는 본국 및 외국 학생들에게 인기 있는 전공으로 손꼽힙니다.
 대부분의 TAFE에서는 호텔경영(Hotel Studies)을 비롯하여 서비스(Hospitality Management) 및 관광(Tourism Management) 관련 다양한 학과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실습에 필요한 현대적인 학습시설과 첨단 실습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호텔 요리관련 학과
-Hospitality
서비스업 전반에 관한 학문으로 호텔 뿐 아니라 레스토랑, 모텔, 리조트, 국제회의 및 전시 기획, 카지노와 게임 부분, 식음료 분야 등의 좀 더 포괄적이고 다양한 과정으로 구성
 
-Hotel Management
Hospitality보다 좀더 전문적인 호텔 산업에 관한 학문으로 식음료, 숙박, 프론트 데스크 업무, 인사관리, 마케팅과 같은 호텔산업에 필요한 모든 과정 교육
 
-Tourism Management
여행사 및 관광청 업무, 여행 상품기획, 투어 가이드 과정, 항공사 업무 등과 같은 관광산업에 관한 과정 학습
 
 
 
TAFE 입학자격 및 지원시기 입학자격
입학자격
- 일반적으로 우리나라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면 누구나 입학 가능
- 영어성적 TOEFL 500 혹은 IELTS 5.5 이상
- 영어성적이 없을 경우 조건부 입학 가능
   (해당 TAFE에서 인정하는 어학교육기관에서 어학연수 선행 후 본과로 입학)
 
지원시기
- 2월 학기를 지원할 경우 전년도 11월까지 입학 신청
- 7월 학기를 지원할 경우 5월까지 입학 신청
 
TAFE 요리과정 캠퍼스 학비와 입학시기 

 

 
 

Total 10
번호 제목 조회
10 [영국요리학교]Westminster Kingsway 7651
9 [호주 요리학교] 호주 시드니 요리학교 에볼… 8857
8 시드니 WILLIAM BLUE 윌리엄블루 요리학교 안내 7722
7 호주NSW 테잎 요리 호텔학과 정보 5715
6 SIBT+맥쿼리대학교 6585
5 PIBT+ 에디스코완 대학교 (Edith Cowan University) 6085
4 QIBT+Griffith University 6396
3 MIBT+Deakin University 6952
2 SAIBT+The University of South Australia 6209
1 호주 맥쿼리 회계유학코스안내 5920